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도전은 인생을 흥미롭게 만들며, 도전의 극복이 인생을 의미있게 한다. 죠슈아 J. 마린
  • RFM(Recency Frequency Monetary Value)
    현재까지의 고객이 미래에도 구매행위를 할지 예측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이 과거의 구매활동에 대한 내용이라는 가정을 근거로하는 시장분석기법이다. - Recency : 최근 결제(구매) 시점 - Frequency : 얼마나 반복적으로 결제(구매)했는가 - Monetary value : 결제(구매)의 금액(규모)는 얼마인가 이 기법의 계산결과를 토대로 홍보전단, 이메일 등을 발송하는데 이 때 고객들을 RFM으로 세분화하여, 방문/결제 대한 응답 확률 계산한다. 이를 바탕으로 가능한 홍보 비용에 맞게 발송범위를 선정한다. RFM기업의 단점은 조사기간 동안의 시장변화, 기업활동 등에 상세한 부분을 배제하여 정확도를 어느 정도 충족하기 어려워 부정적으로 평가하는 이들이 적지않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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